• HOME > Technology > 기술개발


내열∙항균∙차단성 등 핵심 포장기능의 향상 뿐만 아니라 생분해성 시트 및
성형기술∙탄소저감 등 기능성, 친환경 포장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MAP포장용기(가스치환포장용기)
용기 내부의 공기를 치환 포장시 배리어성을 보장하여
식품의 보존기간을 늘리고 색상을 유지해 줌으로써
위생적인 가공 및 안정적인 유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포장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투 톤 컬러 Cap
국내 최초로 시트에 직접 인쇄하는 방식을 적용,
품격을 높이고, 공정 중 발생하는 스크랩 재활용 및 원가 절감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인쇄부분을 정확하게 성형하는 Point성형으로 단일 색상만 표현 가능했던 종전의 방식을 개선하여
Two Tone Color로 인쇄함으로써 Cap의 고급화를 실현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패키지 개발
PLA 등 바이오 베이스를 원료로 사용하여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고, 탄소배출량을 최소화하며, 재활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바이오 소재 및 친환경 플라스틱 패키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
시트 압출시 공기층을 만들어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원료 소비량을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고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여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여 환경보호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Design 개발
식기는 인류 문명을 담고 있습니다. 삶에서 생명유지라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것이 음식과 식기입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정성껏 그릇을 만들었습니다. 잘 빚어낸 그릇에 무늬를 새겨넣어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화남인더스트리는 인류의 조상이 표현해 왔던 무늬, 그 중에서도 한민족의 선조들이 빚어낸 아름다운
문양들 ’토기의 빗살, 청자 문양, 백자 무늬’ 등의 모티브를 플라스틱 식기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화남인더스트리는 가족회사인 은성정밀인쇄㈜ 디자인연구소와 함께 흙으로 빚은 질감을 표현한 한식기를
개발하여 출시하였으며, 디자인 등록을 획득하여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앞서가고 있습니다.